사람, 자연, 문화가 함께하는 안성용설호문화마을

빠른서비스

맨위로
인사말 . 마을사진첩 . 마을동영상 . BI소개 . 오시는 길
체험프로그램소개 . 체험신청 . 체험신청확인
주변관광지, 낚시안내, 숙박시설, 마을둘러보기
연극소개, 바우덕이축제, 죽산국제예술제
쇼핑몰 . 장바구니 . 주문확인 .  상품문의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마을소식지 . 행사일정 . 체험후기

용설관광

  • 마을둘러보기
  • 낚시안내
  • 숙박시설
  •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HOME > 용설관광 > 주변관광지
전체 : 9건
마이산
해발 471.9미터의 마이산은 도심에서 찾기가 수월하고 망이산성과 봉수대터가 남아있으며, 정상에서의 주변 전망이 시원스러워 가볍게 찾을 만하다. 산행은 북쪽 청풍쉼터나 서쪽 매산사 입구, 남쪽 대야리 등에서 시작되며 어느 코스든 길이 분명하다. 한참동안 매산사를 둘러보고 난 후 망이산성 발굴터 안내판이 있는 곳의 등산로를 이용해 주능선에 올랐다. 망이산성의 안내판이 있으나 산성의 흔적은 분명치 않다. 북쪽으로 3분을 가니 벤치가 여럿 있어 휴식하기 좋은 장소로 여겨진다. 북릉으로 2분거리에는 팔송쉼터가 있고 그 뒤쪽으로는 청풍쉼터로 내려서는 능선길이 이어진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일죽면
죽산리 5층석탑
죽산리 오층석탑은 고려중기 이전것으로 추정되며 높이가 6m로 여러장의 크고 넓적한 돌로 지대석을 만들고 그 위에 단층 기단을 두고 위에 5층 탑신을 올렸다. 안성시내에는 많은 석탑이 전하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죽산리 5층석탑이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봉업사란 말 그대로 나라를 창업하면서 받들던 절이란 뜻이며, 고려 창업을 기념한 국사찰이었으며 왕건의 영정이 봉안되어 고려가 망하기전 475년동안 고려왕실에서 한해도 빠짐없이 선왕에 대한 예를 올렸던 기록이 있다. 지금은 황량한 빈터에 5층석탑과 당간지주만이 서 있지만 그 당당한 위용에서 한 시절의 영광을 짐작할 수 있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148-5
죽산성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서울에서 중부 고속 국도 남쪽을 향해 달리다가 일죽 인터체인지에서 돌아 들어가면 죽산 성당이 나온다. 성당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1866년 병인박해 당시 수많은 교우들이 살육됐던 처형지와 교우들을 끌어다 심문과 고문을 하던 관아 터가 자리하고 있다. 충청·전라·경상도로 갈라지는 주요 길목인 죽산에는 그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조선 시대부터 일찍이 도호부가 설치되어 있었고 인근의 교우들이 붙잡혀 오면 지금은 죽산면사무소가 되어 버린 이곳에서 참담한 고문 끝에 처형 되곤 했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일죽면 죽림리 703-6
흔들바위
경기도 안성시 죽산성지(이진터성지) 뒷산인 팔봉산에 엄지 손가락으로도 흔들리는 흔들바위가 있다. 하단부 높이가 2.1m,둘레가 10.4m나 되는 거대한 흔들바위는 웅장한 생김새며 바위 위에 들어 앉은 모습이 설악산 계조암에 있는 것보다 낫다는게 주민의 자랑이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일죽면 죽림리
서일농원
청정한 환경과 비옥한 토지에서 4계절 좋은 여건을 갖춘 곳에서 3만여평의 농원으로 꽃과 나무로 가꾸어 공원처럼 만들어서 배과수원, 매실원과 원두막, 2000역개의 항아리로 3개의 장독대를 만들어서 전통장류와 우리 음식을 만드는 환경친화적 농산물의 가공업체로서 우리 토속음식의 시식을 통한 확대, 보급을 위하여 마련한 전통음식 시식점이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
구메농사마을
구메농사마을은 안성시의 동쪽 죽산면 칠장리 신대마을에 속한다. 천년의 역사가 깃든 칠장사와 칠장천이 가까운 곳에 새로이 마을을 형성하였다 하여 “새터말”이라 하게 되었다. 구메농사란 말은 작은 지역의 조그만 농사를 뜻하는데, 병풍처럼 둘러쳐진 깊은 숲과 물이 많은 기름진 논, 산자락을 따라 형성된 다락논은 요즘에는 보기 드문 자연 그대로의 농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지역이 산비탈 등을 개간하여 만든 논과 밭이 작고 아담하여 이름 짓게 되었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 659
칠장사
죽산면 칠장리 칠장사는 칠현산 산기슭에 바짝 엉덩이를 붙이고 있다. 철따라 바뀌는 아름답기 그지없는 울창한 숲에 고풍스러운 칠장사가 안겨 한적한 풍광을 연출한다. 칠장사는 손때가 묻지 않아 찬찬히 살펴봐야 할 보물들이 많다. 칠장사 일주문 전방 700m 지점에 전국에 몇 개 없는 철당간이 서있고, 진흙소조로 만든 사천왕상이 찾는 이들을 압도한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 764
죽주산성
경기도 기념물 제69호로 지정되어 있는 산성의 내성 곁에는 몽고군을 물리친 송문주 장군의 전공영각과 재실이 있다. 재실을 지나쳐 내려오면 쉼터가 있다. 죽주산성을 이리저리 둘러보는 것보다는 산성을 따라 산책하듯 걸어보는 맛이 일품이다. 주변의 울창한 소나무와 침엽수들이 길동무를 해주어 상쾌한 발걸음을 재촉한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죽산면
망이산성
삼국시대에 축조된 산성으로, 해발 472m의 망이산 정상에서 북쪽으로 낮은 능선을 따라 성벽을 쌓아 놓았다. 남쪽으로는 음성군 삼성면과 멀리 진천군 일대의 들판이 내려다보이는 군사요충지이며, 산정상 주변에 흙으로 내성을 쌓고 능선에는 길이 약 2㎞에 걸쳐 돌을 사용하여 외성을 쌓았다.
소재지 : 경기 안성시 일죽면

용설호문화마을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용자이용안내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7.148.142'

1016 : Can't open file: 'g4_login.MYI'. (errno: 145)

error file : /bbs/board.php